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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콜마비앤에이치

    페이지 정보

    관리자 20-09-03 10:08

    본문

    정미란 팀장의 탑픽 종목 : 콜마비앤에이치

    Q. 콜마비앤에이치, 어떤 회사인가?
    A.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핵심소재 개발 기업
    A. 건강기능식품 60%·화장품 40% 비중
    A. 천연물 소재를 사업화…OEM/ODM으로 생산·판매
    A. 고객사 애터미에 공급…애터미가 시장에 판매 중
    A. 한국콜마가 중간제조 후 다시 콜마비앤에이치가 유통

    Q. 경쟁사와 비교하면 어느 수준?
    A. 콜마비앤에이치, PBR 6.83배 PER 27.81배
    A. 셀트리온, PBR 13.06배·PER 100.51배
    A. 주가 아직 저평가 수준
    A. 품질 퀄리티로 고객 인지도 꾸준히 상승 중

    Q. 주요 고객사 매출 구조는?
    A.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 애터미에 납품이 과거에는 리스크
    A. 추후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판매하여 신뢰도 증가
    A. 현재 적극적 글로벌 진출로 고성장 중
    A.이외 비애터미 고객사 비중 및 매출 증가로 고성장
    A. 2분기 영업이익률 20.4% 역대 최고

    Q. 애터미의 중국 진출, 해외사업에 어떤 호재?
    A. 애터미, 7월 10일 중국 쇼핑몰 오픈
    A. 가장 매출 많았던 국가는 대만…2019년 매출 1,600억
    A. 중국 인구 대만의 50배…대만 성공 바톤 기대감
    A. '메이드 인 코리아'에 대한 중국의 선호가 경쟁력 높혀
    A. K뷰티 설화수·후의 공통점은 한방 화장품
    A. 한국 회원수 350만 명·중국 회원수 400만 명 꾸준히 증가
    A. 한국 연 매출 1조…중국 또한 매출면에서 증가 예상

    Q. 인도 시장 진출 현황은?
    A. 인도 인구 14억 명…인구 기준 가장 큰 잠재시장
    A. 7월 말부터 인도회원 모집 시작…10월 쇼핑몰 오픈 예정
    A. 현재 인도회원 100만 명 감안하면 매출 순위 상위 예상
    A. 그 외 홍콩·베트남 연내 진출 목표
    A. 내년 터키·영국 등 해외 진출 국가 지속적 확대

    Q. 콜마비앤에이치의 성장 모멘텀은?
    A. 한국 원자력연구원 식품공학팀과 원료 개발…제품력 최고 수준
    A. 코로나19로 면역력 중요성 대두…건강기능식품 수요 증가
    A. 주력 상품 '헤모힘'은 과거 메르스 때 80% 성장
    A. 이번 코로나19는 메르스 보다 더 큰 성장 기대
    A. 그 외 비타민·프로바이오틱스 등 면역증강 식품 수요 증가

    Q. 콜마비앤에이치 추후 주가 전망은?
    A. 3분기 영업이익 350억 원…전년 동기 대비 100% 증가 예상
    A. 최근 3개월 간 두번정도의 리레이팅 구간 후 큰 폭 상승
    A. 중국 애터미 회원수 증가 추세 기대하면 주가 여전히 저평가
    A. 차트 정배열 우상향
    A. 전고점 72,900원 돌파 시 큰 상승 기대
    A. 하반기 본격적 투자 회수기 진입 전망…매출액 주가에 반영될 것

    유안타증권 역삼지점 정미란 FA팀장 by 매일경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