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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약/바이오전문 1등 헤드헌팅사 나우팜컨설팅

    중견제약사 ETC PM / CV,ENDO

    페이지 정보

    등록자 : 임성준상무 24-03-21 13:29

    기본정보

    중견제약사 ETC PM / CV,ENDO

    마케팅

    주임~과장

    무관

    무관

    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2024-03-21

    채용시

    상세정보

    본문

    개별 직무표 (Job Profile)


    직무 기본 정보 (Location  &  Mission Statement)
    직군 영업본부 직렬 마케팅실 직무 마케팅PM
    목적
    1. 팀내 제품들에 대한 예산 안에서의 목표달성을 위해 long term 전략 수립 및 PM coaching 및 guide

    직무 요건 (Job  Requirement)
    최소 교육수준 대졸 직무 필수 자격 / 면허
    관련전공
    / 전공계열
    약학, 이학, 경영 직무 관련 이수과정(자격)
    언어요구사항 언어 종류 영어
    작문 회화 독해 수준
    지식
    1. 영업지식(전반적인 영업시스템과 Selling skill에 대한 지식)
    2. 실무지식(제약 산업 및 관련 약제에 대한 지식, 마케팅 광고/홍보에 대한 지식)
    기술
    1. 문서작성능력,(엑셀, PPT), coaching 및 Presentation Skill
    2. 마케팅 데이터 활용 분석 능력(IMS, Ubist 등)
    태도
    1. 분석적 사고를 바탕으로, 창의적/도전적 태도
    직무관련
    경험 / 기간
    독자 업무 수행이 가능한 경력 업무숙련기간 직무 최고수준 도달 기간
    2년 이상 3년 이상 5년 이상
    직무 수행 
    필수 교육
    1. 제약 Marketing 교육, 통계학, 약학
    직무전환 전환가능직무 업무의 유사성 관련 직무
    필요 경력 년 수
    선정 사유 
    및 전환 전제조건
    영업기획/관리,영업,BD,개발, 학술,경영본부 중간~중상 1 동일(관련)조직 내 연관성,
    기획 검토 능력
                           
    직무 개요 (책임 및 역할,  Main Task  &  responsibilities)
     1) 직무행동역량
    필요 역량(Competency) 행동 지표(Behavioral Indicators)
    분석적사고
    1. 복잡한 상황이나 문제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략적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
    2. 의사결정을 하는데 있어서 조직적이고 일관된 방법 또는 이론을 사용한다..
    전문성(지식/기술)
    1. 자신의 업무와 관계된 최신 지식이나 정보를 빠르게 흡수하고 업무에 적용한다.
    2. 자신의 업무에 대한 기술적, 지식적, 그리고 절차적인 면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
    대외관계형성
    1. 고객 등 대외 각계 각층의 중요한 이해 관계자들과의 관계형성을 잘하며 원만한 관계를 유지한다 (영업부/학회/KOL)
    2. 경영실적을 향상시키고 업무효율을 기한다. 평소 대외의 인적인 관계망을 잘 형성하며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여 필요한 경우 도움을 받는다.

     2) 주요업무
    주 요 업 무(Task) 업무
    가중치(%)
    책임 및 역할 난이도
    마케팅플랜수립 40% 시장분석 및 전략 수립&실행     O
    제품 촉진 활동 40% 제품 교육 및 판촉 활동 지원     O
    Communication 10% 학회/KOL/업체간 상호협력   O  
    제품 포트폴리오 10% 제품군 line-up 확장 및 개발     O

     3) 직무내용
      단위 과업 세부 과업
    품목
    마케팅
    플랜
    품목 전략
    수립/검토
    1. 품목별 마케팅전략 및 계획의 수립, SF설정, SWOT 분석
    2. 시장 정보 조사 및 분석 (경쟁사 trend 분석)
    3. 제품 검토 및 중장기적 잠재 가치 판단
    품목전략
    운영/평가
    1. 품목 motivation 프로그램 운영
    1. 품목 전략 평가 및 결과분석
    제품홍보 제품 광고 및 판촉 활동
    1. 학회/제품설명회/심포지엄/샘플 등을 통한 홍보 활동
    2. 예산 범위내 효율적 마케팅 활동
    매출 실적관리 성과관리 / 평가
    1. SF 달성율 및 물동량 관리의 적절성을 분석하여, 차기년도 마케팅 전략을 수정 보완한다.
    2. 프로그램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feedback하여 유지 또는 변경을 검토한다.

     4) 성과지표
    구분 핵심과제 직무성과지표
    (Job Performance Indicators)
    평가기준(Crieria)
    전략목표  품목 목표달성
    1. 매출 실적 관리
    2. 주요 품목 성과 관리
    S- Outstanding(탁월)
    A- Exceeds Expectations (우수)
    B- Fully Meets Expectations
     (만족, 100%)
    C- Partially Meets Expectations(미흡)
    D- Problematic(기대 이하)
    효율적 마케팅
     프로그램 운영
    1. 마케팅 프로그램 운영
    2. 품목 판촉 활동
    본연목표 포트폴리오 강화
    1. 품목군의 시장 Trend 분석
    2. 신규 개발/LI 제품 개발 검토
    MR 제품 교육
    1. MR 대상 제품 교육
    2. Medical detail-aids 개발